학회소개 인사말


33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는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관련된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집단지성의 학술단체로서 그동안 부단히 발전해왔습니다.

최근, 국민 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 가치가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식생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식품의 생산에서부터 유통·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식품 안전을 확보하고 식문화를 선진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노력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 및 소비자와 정보를 정확하게 소통하기 위한 기술 개발 필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계학습 등 최첨단 기술을 식품 안전에 접목하려는 과학적 요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 학회의 사회적, 시대적 사명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우리 학회는 무엇보다도 우선 이러한 사명 의식을 공감하고, 수준 높은 학문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정부, 산업계, 소비자 단체, 연구계 등 관련 기관과 단체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 식생활 선진화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명실상부한 교류와 협력의 장”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회장 오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