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인사말


3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는 식품 위생과 안전성 관련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학술단체로서 그동안 부단히 발전하여 왔습니다.

최근, 국민 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가치를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식생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한층 고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 정부는 식품의 생육·생산에서부터 가공·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안전성을 확보하는 한편, 선진화된 음식문화를 진작하기 위해 국가적인 정책과 노력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는 FTA의 대응과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식품의 고물질·고부가가치화, 한식의 세계화 등 식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과학기술 중심의 품질 향상과 안전성 제고에 그 어느 때 보다도 적극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사회적·시대적으로 참으로 중요한 시기에, 우리 학회는 무엇보다도 우선 이러한 사명의식을 공유하고, 수준 높은 학문적 역량을 키워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며, 나아가 정부·산업계·소비단체·연구계 등 관련 기관·단 체들과의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식생활의 선진화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명실상부한‘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