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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저희 Foodhygiene.or.kr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상에서 학회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정보는 동의 없이 공개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더욱 깨끗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Foodhygiene의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등)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The Korean Society of Food Hygiene and Safety)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이하 "Foodhygiene"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Foodhygiene"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Foodhygiene"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확인"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Foodhygiene"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Foodhygiene"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Foodhygiene"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Foodhygiene"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학회 홈페이지 자료 이용 서비스

2. 학술대회 관련 서비스

3. 기타 "Foodhygiene"가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Foodhygiene"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Foodhygiene"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Foodhygiene"는 중단일자 및 중단사유를 명시하여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중단일자 7일 이전부터 중단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Foodhygiene"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Foodhygiene"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Foodhygiene"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Foodhygiene"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다른 사람의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당 사이트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Foodhygiene"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Foodhygiene"에 가입할시 기입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단, 이용자가 메일수신 동의여부에 동의한 경우).

② "Foodhygiene"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SMS 및 LMS 통지를 하는 경우 "Foodhygiene"에 가입할시 기입한 핸드폰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단, 이용자가 문자수신 동의여부에 동의한 경우).

③ "Foodhygiene"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Foodhygiene"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Foodhygiene"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Foodhygiene"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Foodhygiene"의 의무)

① "Foodhygiene"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Foodhygiene"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Foodhygiene"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Foodhygiene"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Foodhygiene"에 통보하고 "Foodhygiene"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Foodhygiene"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Foodhygiene"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Foodhygiene"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Foodhygiene"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Foodhygiene"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Foodhygiene"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Foodhygiene"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Foodhygiene"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Foodhygiene"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Foodhygiene"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4조(재판관할)

① "Foodhygiene"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학회 회원의 기본정보 및 회비납부관리

2. 학술대회 및 워크숍의 등록자관리

3. 온라인 투고자의 정보관리

회비, 학술대회, 온라인투고의 원할한 고객상담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 합니다.

②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 처리목적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1
학회회원 개인정보관리 회원관리 및 회비납부의 정보와 관련 집문/답변 등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이메일 ,휴대폰, 유선전화번호), 소속 등 탈퇴시까지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정보 등 : 탈퇴요청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3) 비회원으로 학술대회 신청시 진행사항이 종료된 후 1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이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 열람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제1조의 표에 기술된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의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맷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종우

직책 : 문화경영실장

연락처 : 042-860-4030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김현우

직책 : 문화경영실

연락처 : 042-860-4034

② 정보주체께서는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전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및 처리 부서

부서명 : 실험동물자원센터

성명 : 강호영

연락처 : 043-240-656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진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주요시설물을 촬영범위로 123대 설치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시설안전실 안전보안팀 김창진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방재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시설안전실 안전보안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 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6. 1부터 적용됩니다.

모든약관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