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학회지]투고규정 6차 개정안 공지 및 회원 안내 사항
등록일 : 2015-06-12
HIT:1530

존경하는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회원님들께


뜻하지 않게 발생한 메르스 파동으로 인하여 학교휴업, 학술활동 취소 등 온 나라가 혼란과 불안에 휩싸여 있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 없습니다. 이러한 때에 식품안전에 대한 전문가 집단인 회원 여러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고견으로 메르스 사태수습을 위한 올바른 해결방안 마련에 도움이 되길 희망해 봅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위생안전성분야에 특화된 학술지인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를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의 지원을 받아 년 4회를 발간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2015년에는 학술지 평가의 필수요건 항목 중 영문 홈페이지 미비와 학회지 참고문헌의 영문화 미비(현재 국영문 혼용)로 과총으로부터 지원금이 탈락되었습니다. 과총으로부터 학술지 지원금은 우리학회에서 학술지 발간을 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는데 금년에는 지원금 탈락으로 재정적으로 학술지 발간에 큰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향후 과총으로부터 지속적인 학술지 지원과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우수한 학술지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학회의 영문홈페이지 구축과 참고문헌의 영문화 등 전반적으로 국제화의 흐름에 따른 편집체계의 변화가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학회에서는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의 편집체계 보완수정에 따른
투고규정을 개정하였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이점을 유념하여 주시고, 개정된 투고규정에 의거하여 6월호 논문부터 심사를 진행하겠습니다.

기존의 논문투고규정과 비교하여 개정된 내용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참고문헌의 작성은 반드시 영문으로한다.(개정된 투고규정 참고)

2. 속심제도 신설 : 빠른 심사결과를 원할 경우, 속심제도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 며 속심심사는 10일 이내에 최종 논문심사를 완료하며 게재료 외에 속심료(편당 150,000원)는 별도로 선지불하고, 최종 논문 심사결과가 거절(Reject) 되어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3. 학회지는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6/25까지 입금 완료된 회원에 한함.)에 한해서 우편 발송한다.


6월호부터는 개정된 논문투고 규정에 의하여 학회지가 발간됨을 주지하시고 앞으로도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지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조만간 SCOPUS에 등재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회장 김대경

편집위원장 오덕환 올림

        첨부파일 :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투고규정_개정안_6차.hwp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역삼동 635-4) 한국과학기술회관 본관 609호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대표 : 강경선 / 사업자등록번호 : 220-82-06720 / Email : foodhygiene@paran.com / TEL : 02-566-0417 / FAX: 02-566-4417
COPYRIGHT (C) 2006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ALL RIGHT RESERVED.